본문 바로가기
일용직 관련

일용직 노가다를 대학생 당일/주말 알바로 추천하는 이유

by 모드니:) 2023. 10. 28.
반응형

대학생분들중에서 시간이 남거나 혹은 급하게 용돈이 필요하거나 아니면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을 가려고 돈이 필요하거나 아무튼 다양한 이유로 급전이 필요한 경우들이 있으실겁니다. 이럴때 막상 알바를 구하자니 최소 3개월정도로 그것도 월급제다보니까 당장 돈이 필요한데 이번달에 일해도 다음달에나 월급이 들어와서 스케줄이 꼬여버리는 경우들이 있으실텐데 개인적으로 남성분들에게 일용직 노가다를 알바로 추천드립니다. 


 

1) 시간적으로 자유롭다

 
일단 시간적으로 자유롭습니다. 누구나 그렇지만 대학생분들 역시 시간은 돈보다 소중한 시기입니다. 건설현장 일용직 노가다의 경우 당일에 출근하면 당일에 입금 받고 끝입니다. 이것보다 깔끔할수는 없습니다. 내가 바짝 일주일만 하겠다? 그럼 일주일만 하시면 됩니다. 일주일이라면 현재 단가로 실지급액 13.5만원이니까 13.5만원x7일=94.5만원입니다. 일주일만 하셔도 거의 100만원 가까이 되며 여행 목적이시라면 충분한 금액이 일주일만에 모입니다. 
 
그렇게 일주일만 일하시고 그만두셔도 정말 그 누구도 뭐라하지않습니다. 알바로써 이것보다 더한 장점이 있을까 싶습니다. 계약된 알바라면 직장도 아닌 알바지만 내가 쉬고 싶을때 쉴 수도 없고 일 그만둘때도 나름 난감한 상황들이 연출되기 쉬운데 일용직 노가다 알바는 그런게 전혀 없습니다.
 
다만, 이렇게 자유로운만큼 출근하시기로 한 당일 아침에 갑자기 펑크내서 인력사무실과 현장에 민폐를 끼치는 행위는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이건 사회적 약속입니다.

 


 

2) 일당이 높은편이다

 
다들 눈이 높으신건 저도 인정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니까요. 하지만 솔직하고 냉정하게 생각해봐야합니다. 07:00-16:00 근무하는 알바에서 실지급액 기준으로 일당 13.5만원 받는 알바 찾기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장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게 07:00 ~ 11:00 까지 오전 근무하고 11:00 ~ 13:00까지 점심시간이며 그리고 13:00 ~ 16:00까지 작업하는게 대부분의 현장 루틴인데 이것마저 힘들다고하면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당일알바로 일용직 노가다만한게 없다(+일당 공개)

당장 하루, 이틀정도 시간이 남거나 혹은 급전이 필요한 경우 당일 알바를 찾는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실겁니다. 저는 이럴때 무조건 건설현장 일용직 노가다를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너무나 명

cigarette90.tistory.com

 


 

노가다 쉬는중
노가다 청소
노가다 청소

 
물론 건설현장 일을 하는거에 대한 어떤 이미지들과 막연한 겁이 있으실거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와보면 정말 별거 없습니다. 성인 남성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고 특히 대학생분들의 경우 현장에 가시면 그냥 애기입니다. 애기들한테 위험한일 시킬정도로 상식 없는 사람들 없으며 여러 사람들과 같이 일하도록 지시하는게 대부분이니까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마음 먹으셨다면 당장 움직이세요! 하지만 그럼에도 건설현장은 건설현장입니다. 중장비들이 수시로 왔다갔다하면서 작업하므로 방심하다가 다치시면 중상입니다. 여러분의 안전보다 중요한일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는점 명심하시고 혹여라도 몰상식한 작업 반장이 급하게 일을 시키더라도 절대 급하게 하지마세요. 무시하시면 그만입니다. 괜히 분위기에 위축되서 몸 안사리고 나서지마세요. 다치면 누구도 책임지지 않으려는게 사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