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카카오 함유량 70%이상인 초콜릿으로 건강하게 먹자

by 모드니:) 2023. 12. 26.
반응형

일단 초콜릿은 건강에 좋은겁니다. 다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단맛만 강조하는 초콜릿은 당분만을 높이는데 집중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지 않다는거지 애초에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초콜릿은 건강에 좋습니다. 일단 이런 기본 개념부터 바꾸셔야합니다.
 
초콜릿의 원료는 카카오인데 카카오는 폴리페놀 덩어리입니다. 폴리페놀은 엄청난 항상화 작용을 하는 물질인데 그러므로 입이 심심할때는 이런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초콜릿을 드시면 입도 안심심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럼 카카오 함유량은 어느정도로 들어가있는게 좋을까요? 정답은 카카오 함유량 70% 이상인 초콜릿입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제품에 카카오 함유량이 명시 되어있기에 잘 보시고 70%이상인 제품들을 골라서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초콜릿들은 여러분이 흔히 아는 단맛이 아니라 약간 쌉쌀한 맛이 납니다. 
 


 

카카오 함유량 70% 이상으로 선택

 
1) 항산화 작용
카카오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 등의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의 생성을 억제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심혈관 질환, 암, 노화 등의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심혈관 건강 개선
적정량의 카카오 함유량 70% 초콜릿 소비는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흐름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증가시킴으로써 심혈관 질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기분 개선
카카오에는 세로토닌과 엔도르핀 등의 효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효소들은 우리의 기분을 개선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카오에는 안데아민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로를 줄이고 특히 우울증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뇌 기능 향상 
카카오는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는 카페인과 피토케미컬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에는 혈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뇌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감염 예방
카카오에는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시스템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카오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하여 소화 시스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장점이 있는게 원래 본연의 초콜릿입니다. 앞으로는 너무 당분에만 치우친 초콜릿이 아닌 건강한 초콜릿에 가까워지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입이 심심할때 과자가 아니라 견과류와 초콜릿을 드시면 건강까지 챙길수 있으니까 꼭 실천하셨으면 합니다.
 
물론 뭐든지 과하면 절대 좋지 않으니 항상 적정량에 맞춰서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