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용직 관련

대학생 알바로 노가다 해보지 않을래?

by 모드니:) 2021. 11. 22.
반응형
대학생 알바로 노가다 추천하는 이유 3가지!

개인적으로 대학생들 알바로 노가다 건설 일용직일을 추천하는편이다. 그리고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방학 시즌 혹은 휴학하고있는 와중에 나와서 일을 하고있다. 오늘은 왜 대학생 알바로 노가다를 추천하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알바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당연히 "돈" 그리고 "시간" 이다. 특히 대학생이기에 일보다는 공부하는 시간을 확보하는게 굉장히 중요하다. 때문에 시간적으로 자유로운 노가다 일용직이 최적이라고 생각한다.

 

1. 원하고 싶은 날만 일한다

노가다 일용직의 경우 내가 원하는날만 일하면 된다. 당장 다음날 일을 안해도 그 누구도 뭐라하지 않는다. 또한,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거의 없다. 이게 생각보다 정말 큰 장점이다. 알바를 하게 되면 처음에는 그럭저럭 일을 시작해도 이후에 그만둘때 사장과의 마찰이 있을수도 있고 임금문제로 실랑이가 될수도있는데 돈도 돈이지만 시간, 정신적 손해가 너무 크고 짜증나고 귀찮다. 이거 아니여도 신경쓸일이 한두가지가 아닌데말이다. 하지만 노가다는 다르다 그냥 하루 나와서 07:00~17:00까지 하루 시간보내면 퇴근이후에 당일 일당을 수령하면 끝이다. 따라서 이후에 운동이나 공부 계획을 세우데 있어서 방해가 되지않는선에서 본인이 플랜을 잘짜서 움직이면 알바로 나쁘지않다고 본다

 

2. 일당이 괜찮다

노가다 하루 일당이 전부 공제하고 보통 실수령 금액으로 11~13만원인데 이정도면 사실 알바로 나쁘지 않다. 한달에 7일, 일주일만 일해도 77만원~91만원정도이기에 대학생 용돈벌이로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보통 알바는 최저시급 기준으로해도 하루 일당이 7~9만원선인데 그에 비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다!

 

3. 생각보다 위험하지않다

물론 현장일이니까 조금만 다쳐도 중상이고 위험한 장소인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하지만 여러분이 생각하는 이미지만큼 힘들거나 위험한일을 시키지는 않는다. 더군다나 대학생으로 알바 나온 학생에게는 더더욱 그런일은 시키지않는다. 보통 빗자루나 삽으로 청소하는일이 메인이며 그외에는 사실 거의 시키지않는다고보면 된다. 물론, 먼지와 가끔 무거운걸 들어야할때가 상당히 많은건 사실이다! 현장에서 일하는데 먼지는 정말 어쩔수가 없다. 먼지는 지금도 너무 싫다.

 

 

오늘도 열심히 청소했다. 세대방마다 삽으로 전부 긁어서 저렇게 항공마대안에 담아서 차곡차곡 넣어놨다. 거의 이런일이 메인이다. 때문에 사실 위험한건 거의 없기에 오히려 안전불감증으로 안전모부터 시작해서 대충 작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건 본인이 주의해야한다. 아무리 청소만 하더라도 현장은 현장이기에 언제 어디서 어떻게 다칠지 모르기에 본인의 안전은 본인만이 지킬수있다. 오늘은 대학생 알바로 노가다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는데 혹시 관심이 있는 대학생분들은 한번 고민해보고 경험 삼아 일을 해봐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