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이야기 관련

매년 찾아오는 여름 장마철 유의사항 5가지 알아보자!

by 모드니:) 2023. 6. 27.
반응형

올해도 어김없이 장마철이 다가왔고 7월에는 엄청난 폭우가 올거라는 전망들이 우세합니다. 특히 작년에 엄청난 양의 비가 와서 무려 강남이 침수되는 현상까지 뉴스에 보도되었고 반지하에 거주하시는분들중에 사망하시는분들까지 나올정도로 폭우 피해가 상당했습니다.

 

이처럼 장마철은 비가 많이 내리는 계절로 비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와 질병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장마철에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장마철


여름 장마철

 

1) 감기와 호흡기감염 예방


장마철에는 기본적으로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감기와 호흡기 감염이 유행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장마철에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 C나 유산균 등을 평서보다 더욱 섭취해주시고 야외 외출을 하고 나서는 이후에는 반드시 손을 자주 씻어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지하철과 도로 안전


작년에도 경험해서 다들 아시겠지만 장마철에는 지하철과 도로 안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가 오면 지하철이나 도로 위에 미끄러운 물웅덩이가 생겨 미끄러지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배수구가 꽁초나 쓰레기로 막혀있다면 원활한 배수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물이 넘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지하철이나 도로에서는 반드시 인도로 다니시고 날씨예보와는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언제 쏟아질지 모르는 비를 맞지 않도록 우산을 챙겨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3) 방충제 사용

 

장마철에는 모기와 벌레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방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와 벌레는 다들 아시겠지만 작은데 사람을 굉장히 스트레스받게 하는 존재입니다. 자려고 누웠는데 귓가에 모기 소리 들리는 순간 소름끼치던 경험을 다들 최소 한번쯤은 꼭 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작은 모기와 벌레들이 사람에게 전하는 질병이 상상외로 매우 위험한 경우가 많다는겁니다. 따라서, 장마철이 다가오기전에 미리  방충제와 모기장을 설치하는 등 적극적으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침수와 홍수 예방

 

장마철에는 평소보다 엄청난 강수량으로 인해 침수와 홍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침수나 홍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지역에는 가급적 출입을 피하고 비가 많이 내리는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침수나 홍수가 예상되는 지역에서는 대피소를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런 시기에 계곡이나 캠핑은 절대 금물입니다. 계곡물이 불어나는건 정말 순식간이고 고립되는 순간 위급한 상황이 발생되는거 역시 한순간입니다. 절대적으로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5) 전기 안전

 

장마철에는 전기 안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 전기가 흐르는 곳에서는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전기 설비가 있는 곳에서는 낡은 전선, 콘센트 등을 확인하고 가능하면 전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평상시 생활할때 전기 사용을 자제하라는건 아니지만 외출하시거나 장기간 집을 비우게 될때는 반드시 각종 전기를 차단하시고 차단이 잘되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처럼 장마철에는 각종 사고와 질병 예방을 위해 여러가지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장마철에는 이러한 사항들을 충분히 숙지하고 숙지에서 멈추는게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쪼록 올해 장마철에는 그 누구도 피해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