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정세 관련

국제연애의 현실적인 장점과 단점 각각 2가지

by 모드니:) 2023. 6. 8.
반응형

요즘은 국제연애를 하는 커플들을 어렵지않게 찾아볼수있습니다. 저도 국제연애를 했었던 사람이였고 지금 제 주변만해도 한쌍의 국제연애커플이 있는데요.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확실히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다는걸 느끼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제연애의 현실적인 장점과 단점에 대해 제 경험단을 토대로 말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국제연애 장점

 

1) 국제연애 장점

 

국제연애의 장점은 완전히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해온 두 사람이 만나는거기에 서로에게 그리고 서로의 국가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할수 있다는겁니다. 내가 해당 국가에 대해 궁금해하고 관심이 있었던 부분에 대해 상대방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냉정하게 말하면 희소성이 분명하다는거죠. 처음 만나는 같은 한국인끼리라도 서로에 대해 궁금한게 많은데 상대가 외국인이다? 호기심이 엄청난 상태에서 상대방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양날의 검인게 이 호기심이 소진되는 순간 호감도가 급격히 내려갈수도 있다는점.

 

 

2) 국제연애 장점

 

확실히 어학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상대방이 영어권 국가의 사람이라면 아무래도 해당 언어에 대해 더욱 환경이 노출되고 그리고 한국에서 사용하는 한국어중에 다양한 은어들이 있는만큼 영어권에서도 당연히 이런것들이 있는데 이런 은어들 즉, 생활영어에 대해 더욱 접근하기 좋은 환경이 되므로 아무래도 어학적인 부분에서는 분명히 도움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국제연애 단점

 

1) 국제연애 단점

 

솔직히 말하면 장거리 국제연애의 경우 냉정하게 말해서 장점보다 단점이 더욱 많은게 사실인데, 일단 연인 사이는 어쨋든 자주 보고 서로에 대해 나누고 스킨십도하고 다양한 맞닿음이 소중한데 일단 여기서부터 힘듭니다. 보고싶을때 못보고 일정도 맞춰야하는데 어쩌다 한쪽에서 일정이 어긋나면 또 연기되고 한번 만날때마다 비용적인 문제도 그렇고 일단 자주 만나기 힘들다는게 가장 큰 문제이며, 이런 문제가 지속되다 한쪽에서 다른 한쪽을 조금씩 믿지 못하고 의심하는 순간이 오는 시점부터는 지옥문이 열립니다.

 

의심하는쪽은 의심하는대로 스트레스 의심받는쪽은 의심받는대로 스트레스. 물론 3자 입장에서야 감정은 뒤로 두고 객관적인 조언 (ex 상대에게 믿음을 주도록 매일 영상통화를 하고~)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겠지만 이건 정말 당사자들이 아니면 해결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정말 굳센 커플들의 경우 이런 위기도 이겨내며 골인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솔직히 대부분 헤어지는 수순이 밟습니다. 아무리 국제결혼을 많이 한다 하더라도 통계는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국제결혼 비율은 지금도 여전히 현저하게 낮습니다.

 

 

2) 국제연애 단점

 

문화차이 극복하는게 생각보다 힘듭니다. 사랑하는 뭐든지 맞춰나갈수 있을것 같지만 냉정하게 처음에 제가 그리고 여러분이 느꼈을 사랑이라는 감정은 생각보다 엄청 긴 시간동안 가지는 않습니다. 1~2년이 지나고 상대에 대한 외국인이라는 특정 호기심이나 다양한 호기심들이 소진 되었을 시기부터는 처음에 상대에게 배려하며 각자의 문화차이를 존중하던 시기는 어느덧 사라지고 "여기서는 이렇게해!" "나는 솔직히 이 음식이 싫었고 저 음식이 좋아" 라던가 정말 유치하다고 느껴질정도의 사소한 다툼들이 시작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국제연애하시는분들중에서 어느 한쪽이 바람피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걸 볼 수 있는데, 차라리 혼자였다면 오히려 생각도 안했을부분들인데 오히려 연애를 하긴 하는데 장거리 국제연애를 하다보면 외롭지 않은데 외로운 느낌을 받는 순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히려 다가오는 사람에게 흔들리기 상당히 쉬운 상태랄까요? 그리고 장거리에 국제연애다보니 한쪽에서 작정하고 마음 먹으면 바람피는걸 아예 숨기는게 가능하다는게 치명타입니다.


 

그럼에도 오로지 서로에 대한 사랑만으로 이런 다양한 문제들을 극복해나가며 연애를 이어나가는 커플들도 분명히 많은것도 사실이기에 마냥 국제연애에 대해 환상만 갖고 시작하기보다는 어느정도 객관화된 시각에서 상대방과 그리고 서로에 대한 관계에 대해 감정만이 아닌 조금의 계산도 들어가면서 관계를 이어나가는게 나름 국제연애를 롱런하는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국제연애에서 정말 가장 중요한건 서로에 대한 신뢰이므로 상대방이 나에 대한 믿음을 항상 갖고 있도록 내국인과의 연애보다 좀더 신경써야할겁니다. 

 

반응형

댓글